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TOP

          SK브로드밴드 2023년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3년 연속 단독 1위 달성

          2023.07.06




          이미지




          - 초고속인터넷과 IPTV 부문 각각 3년 연속 단독 1위 달성
          - ‘고객 자문단’ 고객 세분화, 고객센터 고도화로 현장 목소리 청취 노력 인정
          - 미디어 서비스 활용한 ESG 경영… “고객 관점 가치 제고위해 노력할 것”


          SK브로드밴드(대표이사 사장: 유영상 www.skbroadband.com)는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2023년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Korean Standard-Service Quality Index)’에서 초고속인터넷 9년 연속, IPTV 부문 5년 연속 1위에 올랐다고 6일 밝혔다. 특히 두 부문 모두 3년 연속 단독 1위를 달성하는 쾌거를 이뤘다.

          KS-SQI는 각 산업별 서비스의 품질, 신뢰성, 전문성, 이용편리성, 사회적 가치 추구 등 다양한 항목을 분석해 수치화한 지표다. 국내에서 가장 신뢰할 수 있는 고객만족도 지표로 알려져 있다.

          SK브로드밴드는 “고객의 눈높이에 맞춰 변화 혁신을 이끌기 위해 고객의 다양한 ‘페인 포인트(pain-point·불편함을 느끼는 부분)’를 선제적으로 해결한 결과가 인정받았다”고 자평했다.

          SK브로드밴드는 고객 목소리를 상시적으로 청취할 수 있는 고객자문단을 10년째 운영하고 있다. 특히 올해 고객자문단 ‘B프렌즈’를 출범하면서 20대부터 50대까지 1인· 2인· 키즈· 다인 가구 등 가구 유형별로 자문단을 구성했다. 차세대 리모컨, 셋톱박스 등의 서비스를 개발하면서는 기획단계부터 고객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하고, 고객이 경험할 프로세스를 고객의 시각으로 개선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SK브로드밴드는 이밖에도 ESG 경영 실천의 일환으로 사회적 문제 해결을 위한 다양한 사회적 가치 프로그램을 시행하고 있다. 시니어 행복 증진을 위해 허리우드극장과 제휴하여 추억의 명작 영화들을 감상할 수 있는 온오프라인 전용 공간을 운영 중이다. 또 키오스크 조작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니어들을 위한 키오스크 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기후이변이 잦아져 환경에 대한 관심이 어느 때보다 절실한 요즘 아시아 최대이자 세계 3대 환경영화제인 서울국제환경영화제를 후원, B tv에 특집관을 마련해 미디어를 활용한 ‘환경 인플루언서’ 역할로서 환경 문제 해결을 고민하는 공감의 장을 마련했다.

          김동섭 SK브로드밴드 고객가치혁신담당은 “KS-SQI 3년 연속 단독 1위 선정은 고객 관점의 변화 혁신을 위해 전사 조직과 구성원이 기울인 노력이 인정받은 결과”라며 “앞으로도 고객 관점의 새롭고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