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뒤로

타이틀

    TOP

        1. 개인정보처리방침 총칙

        SK브로드밴드주식회사(이하 "회사"라고 합니다)는 고객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하여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법 및 기타 관련 법률을 비롯하여 정부가 제정한 개인정보보호 지침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에 근거하여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정하고 고객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를 취하고 있는지 언제나 용이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회사의 영업장에 비치하거나 홈페이지(www.bworld.co.kr) 첫 화면의 링크를 통해 공개하고 있습니다.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은 관련 법률 및 지침의 변경 또는 내부 운영 방침의 변경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변경될 경우, 그 이유 및 변경내용을 지체 없이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합니다.

        2. 개인정보의 수집 방법 및 동의 방법

        1. 회사는 고객이 가입신청서, 명의변경 계약서 등 각종 서면 작성, 신분증 제시 및 스캔, 인터넷 홈페이지, 전화, 팩스, 기타 매체를 통하여 본인 또는 대리인 확인 후 개인정보를 수집하며, 서비스 이행과정에서 자동적으로 생성되는 정보(로그기록, 과금정보, 결제기록 등)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고객이 서면, 인터넷 사이트, 전화, 이메일 또는 기타 매체를 통하여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목적,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방법을 기재한 “개인정보 활용 동의서”에 관련 법령에서 정한 방법으로 동의한다라는 의사를 표시하고 서명하거나, 당사 홈페이지에 공인인증방식으로 동의한 경우에 해당 동의서에 기재된 항목의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처리위탁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3. 회사는 ①서비스의 제공에 관한 계약의 이행을 위하여 필요한 개인정보로써 경제적·기술적인 사유로 통상의 동의를 받는 것이 현저히 곤란한 경우 ②서비스의 제공에 따른 요금 정산을 위해 필요한 경우 ③개인정보보호법 또는 다른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에는 동의 없이 고객의 개인정보 등을 수집하고 이용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개인정보의 처리위탁과 관련하여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을 이행하고 고객 편의 증진을 위해서 필요한 경우로서 ①개인정보처리위탁을 받는 자 ②개인정보처리위탁을 하는 업무의 내용을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에 공개하는 경우에는 고지 및 고객의 동의 절차를 거치지 아니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개인정보 활용 동의서”에 명시된 범위를 넘어 수집하거나 이용하지 아니합니다.
        6. 고객은 회사가 고객정보를 수집할 때 이를 거부할 수 있습니다. 다만 필수동의 관련 제공을 거부하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 불가 또는 제한의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3. 개인정보의 수집 항목 및 이용 목적

        1. 회사는 본질적인 서비스 제공을 ‘필수동의’와 고객 각각의 기호와 필요에 맞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선택동의’로 구분하여 다음의 정보를 수집/이용하고 있습니다. 선택동의를 하지 않은 경우에도 서비스 이용 제한은 없습니다.

          [개인정보 수집 · 이용 동의(필수동의)]

          Table
          구분 수집 항목 이용 목적
          고객정보
          • 성명, 생년월일, 주민등록번호(외국인등록번호, 여권번호, 운전면허번호 포함), 주민번호 대체수단(CI, DI), 신분증 기재사항(이상 “식별정보”)
          • 주소, 전화번호, 본인인증 휴대전화번호/통신사, 이메일(이상 “연락처 정보”)
          • 복지할인증명 등 각종 증명(이상 “서비스제공 필요 정보”)
          • 상담 등을 통해 생성되는 정보(챗봇, 채팅, 고객센터 등의 상담 내용)
          • 이용서비스종류, 이용시간, 이용량, 이용 금액, 결제기록, 접속기록, 접속IP정보, 이용정지기록, 발/착신전화번호, 이용콘텐츠, 맥어드레스, 단말기 등(“서비스이용정보”)
          • 명의도용방지 및 본인확인, 인증, 심사
          • 서비스 가입/개통/장애/변경/해지 처리
          • 이용 문의/민원처리, 경품 등 물품배송
          • 개통/장애/상담 해피콜, 설문
          • 서비스 품질개선활동(확인/점검)
          • 서비스 요금 청구, 정산, 수납, 추심
          • 서비스 기능안내 및 고지사항 전달(계약만료, 재약정 포함)
          • 인터넷서비스 및 유료방송결합상품 전환 가입 절차 제도 개선
          • 요금컨설팅, 할인 등 혜택안내
          • 서비스 제공, 콘텐츠 수급
          • 개인맞춤서비스 제공
          • 번호안내서비스 제공
          • 전환 가입 절차 제도 개선
          • 법령에 따른 업무처리(요금감면, 연체조회, 불법스팸발송 및 번호변작 등 방지를 위한 서비스 제한)
          위치정보
          • 위치정보서비스의 단말기 위치, 스마트폰 위치, GPS정보, 발신자위치
          • 개별적으로 위치기반서비스 가입 시 해당 서비스 제공
          영상정보
          • 영상보안 및 출입통제 서비스 등 개통/유지보수/고객지원 등을 위한 관련 영상(사진 등)/sensing 등 해당 서비스 제공을 위한 정보
          • 영상보안 및 출입통제 서비스 등의 제공(영상정보 처리 및 Cloud 저장 등)
          법정대리인 정보
          • 성명, 주민등록번호, 주민등록번호 대체수단(CI, DI), 고객과의 관계(이상 “식별정보”)
          • 전화번호, 이메일(이상 “연락처 정보”)
          • 법정대리인에 대한 본인 확인 및 서비스제공 관련 필요한 의무 등의 이행
          요금납부자 정보
          • 성명, 생년월일, 전화번호, 고객과의 관계
          • 금융기관명, 예금주(카드명의자)명, 계좌번호(카드번호), 카드유효기
          • 은행/카드 자동이체 등록을 위한 계좌/카드 실명조회, 요금납부업무 은행자동이체 또는 신용카드 자동이체의 출금
          • 연체정보의 제공 및 채권추심을 위한 정보 제공
          • 유료콘텐츠 결제를 위한 카드정보 및 유료콘텐츠 사용내역 제공
          ‘살아있는 동화’
          서비스 정보
          • 사진, 영상, 녹음 파일
          • 아이 프로필 정보 ‘닉네임/생년월일/성별’
          • 휴대용 기기 OS 정보/버전명, UUID STB 모델명, STB ID, 전화번호
          • 서비스 시청/사용 이력
          • 콘텐츠 이용 및 제작
          • 셋톱박스 연동
          • 서비스 이용현황분석 및 품질 개선
          기타정보
          • IMEI
          • B tv Plus 서비스 제공
          기간 이용
          기간
          • 서비스 신청일 ~ 해지일
          • 해지 후 6개월까지 (단, 고객의 상담만을 위해 이용)

            * 장비변상금 납부 후 해지고객은 향후 변상금 환불 요청 시 환불 처리 목적으로 해지 후 최대 13개월까지 보관 (단, 고객의 상담만을 위해 이용)

          보유
          기간
          • 상법, 국세기본법 등 다른 법령에서 정한 기간(고객정보시스템과 분리 별도 보관)
          • 법령에 따라 동의 없이 수집할 수 있는 자동생성 정보(로그기록, 과금 정보, 결제기록 등 서비스 계약 이행과정에서 자동적으로 생성되는 정보), 요금정산에 필요한 정보(요금내역, 미납액 등) 등을 필수동의 사항에 기재된 목적범위 내에서 수집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주민등록번호(고유식별정보 : 외국인등록번호, 여권번호, 운전면허번호)은 명의도용 방지, 요금감면 서비스, 미환급금 안내 등 관련 법령에서 따른 업무 목적으로 수집 및 이용합니다.
          •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도록 가명처리(가명정보)하여 통계작성, 과학적 연구, 공익적 기록보존 등을 위하여 처리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고객의 사생활을 침해할 우려가 있는 민감한 개인정보(인종 및 민족, 사상 및 신조, 정치적 성향 및 범죄기록, 건강상태 및 성생활 등)는 수집하지 않습니다.

          [개인정보 수집 · 이용 동의(선택동의)]

          Table
          수집 항목 이용 목적
          • 필수동의사항 및 통신과금서비스 거래정보(결제정보, 사용처, 상품정보, 금액 등) 및 이를 조합하여 생성된 정보, SK브로드밴드 제공 서비스 이용시 수집에 필수 동의한 모든 항목 상기 본 항의 정보들을 조합하여 생성된 정보
          • 가입한 서비스와 SK브로드밴드가 제공하는 다른 상품·서비스간 개인정보의 결합·분석 및 이를 통한 개인 맞춤·연계 서비스 제공, SK브로드밴드 및 제3자 상품·서비스·혜택에 대한 개인맞춤 추천, 정보 제공, 신규 서비스 개발, 서비스 개선, 고객 세분화, 선호도, 라이프스타일 사회적관계 추정, 우량 등록고객 선정 상기 목적을 위한 개인정보 분석

          보유/이용기간 : 서비스 이용기간까지

          [기타 서비스의 개인정보 수집 · 이용 동의(필수동의)]

          Table
          구분 수집 항목 이용 목적 보유/이용기간
          홈페이지 회원
          • T아이디, 성명, 암호화된 동일인 식별정보(CI), 중복가입정보(DI), 생년월일, 성별, 연락처(휴대전화번호), 이메일
          • 서비스 이용/가입/변경/해지에 따른 본인식별/인증
          • 서비스 관련 고지사항 전달/본인의사 확인 등 의사소통 경로 확인
          • 회원탈퇴/동의철회 시 즉시 파기 (단,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법령 준수)
          홈페이지 간편 로그인
          • 성명, 성별, 생년월일, 이동통신사, 휴대전화번호, 내/외국인 구분, 주민번호 대체 수단(CI, DI)
          • 서비스 이용 및 제공을 위한 본인확인, 인증
          • 고지사항 및 추가정보 전달
          • 간편 로그인(PASS인증) 이후 6개월
          B다몰
          • 주문자 정보(성명, 휴대폰 번호)
          • 배송지 정보(성명, 주소, 휴대폰 번호)
          • 결제 수단 정보
          • B다몰 이용 및 주문 상품 배송
          • 회원탈퇴/동의철회 시 즉시 파기 (단,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법령 준수)
          B tv 우리동네
          광고
          • 성명, 아이디, 비밀번호, 휴대전화번호, 이메일, 서비스 환불 시 계좌정보, 결제정보(카드번호, 유효기간, 카드 소유주 생년월일), 구매내역, 서비스 이용 데이터
          • 사업자등록번호, 상호명, 대표자명, 사업자소재지, 업태, 종목, 사업장 전화번호/팩스번호, 사업자 인증정보(사업자등록증 및 동업계약서 사본)
          • 이용자 식별 및 본인확인, 청약 및 광고 송출 상담/고객상담, 공지사항 전달, 불량회원 부정이용 방지
          • 신규 서비스 개발 및 인구 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회원 서비스 통계
          • 서비스 이용기간까지(법령에 따로 정한 경우에는 해당 기간까지)
          모바일 B tv
          • B tv 연결정보(IMEI, STB ID, 닉네임, 휴대전화번호)
          • 서비스 이용정보(이용서비스 종류, 이용량, 이용시간, 이용금액, 결제기록, 접속기록, 이용 콘텐츠 등)
          • 셋톱박스 연결 및 맞춤형 서비스 제공, 할인, 이벤트 등 다양한 혜택 정보와 업데이트, 콘텐츠 추천 등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정보 안내
          • 셋톱연결 해지 후 익일 24시까지
          모바일 B tv 알뜰
          • 성명, 생년월일, 성별, 중복가입정보(DI) 아이디, 비밀번호, 단말기 기종, 단말식별정보
          • 서비스 이용정보(이용 콘텐츠, 결제내역, 접속기록 등)
          • 본인확인, 고지사항 전달
          • 고객문의/고충처리 등을 위한 상담
          • 회원탈퇴/동의철회 시 즉시 파기 (단,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법령 준수)
          모바일 팩스
          • 휴대전화번호
          • 접속일시, 이용기록
          • 사용자 관리,고지사항 안내,소통경로확보, 서비스/이벤트안내, 장애처리
          • 이용요금정산,고객분쟁해소,고객/수사기관 요청대응,이용통계파악
          • 회원탈퇴/동의철회 시 즉시 파기 (단,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법령 준수)
          특정사업자
          단독서비스
          할인반환금
          감면
          • 성명, 연락처, 이사하는 주소, 이전일자, 이용서비스, 할인반환금액, 대리인 성명/연락처
          • 이사하는 집합건물의 방송통신 독점 계약에 따른 할인반환금 감면대상 검증, 사업자간 정산
          • 할인반환금 감면대상 검증 및 사업자간의 정산 완료 후 6개월까지
          IDC
          • IDC 홈페이지 회원가입 : (필수) 이름, 회사명, 휴대전화번호, E-mail, 접속IP(선택) 일반전화, Fax번호
          • 출입등록 : (필수) 이름, 회사명, 휴대전화번호(선택) 일반전화, 차량번호 뒷4자리
          • 서비스 가입/개통/장애/변경/해지 처리
          • 개통/장애/상담 해피콜/설문
          • 데이터센터 방문 출입 관리
          • 서비스 해지 시까지 (단,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법령 준수)
          • 출입등록 후 90일 이용 및 추적관리를 위해 3년간 보관
          마음친구
          • 휴대용 기기 OS 정보/버전명, UUID STB 모델명, STB ID
          • 서비스 시청 및 이용 이력
          • 촬영 사진/영상, 녹음 목소리
          • 아이 프로필 정보(닉네임, 생년월일, 성별)
          • 셋톱박스 연동
          • 서비스 이용 현황 분석 및 품질 개선
          • 마음친구 서비스 이용 및 콘텐츠 제작
          • 마음친구 회원 탈퇴 시 즉시 파기
          해피마켓
          • 이름, 휴대전화번호, 배송지 주소
          • 결제정보 : 카드번호, 생년월일, 카드유효기간
          • 상품 주문 및 배송, 상품 결제, 고객 응대
          • 이용목적 달성 시 까지 (단,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법령 준수)
          Cloud X
          • 사용자명, 메일주소, 휴대전화번호, 사용자 비밀번호, 회원번호
          • Cloud X 서비스 가입/이용
          • 이용 문의/민원처리/정책 변경
          • Cloud X 서비스 계약 해지 시 까지
          • (이동통신단말장치 접근권한 동의) 고객의 이동통신단말장치 내에 저장되어 있는 정보 및 설치된 기능에 대하여 접근할 수 있는 권한이 필요한 경우, 회사는 접근권한이 필요한 정보 및 기능의 항목, 접근권한이 필요한 사유에 대해 고객이 명확하게 인지할 수 있도록 알리고 고객의 동의를 받습니다.
            •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반드시 필요하지 않은 경우, 고객은 접근권한 허용에 대해 동의하지 아니할 수 있습니다.
            • 고객이 앱을 삭제하더라도 회사의 개인정보 삭제와 탈퇴 처리를 위해서는 회원탈퇴 등의 별도 요청을 해야 합니다.
        2. 회사는 고객의 서비스 가입 및 명의변경 업무 처리 시 신용정보를 조회 할 수 있습니다.

          [개인신용정보 조회/제공 동의(필수동의)]

          Table
          제공받는자 제공 목적 제공 항목 보유 및 이용기간
          • (주)NICE 평가정보(신용조회사), (주)코리아크레딧뷰로, 한국정보통신진흥회, 타 통신사
          • 신용도 평가 등 신용조회회사의 업무
          • 연체 및 서비스 불법 이용에 따른 정지 사실 통지
          • 개인식별정보(성명, 주민등록번호, 외국인등록번호, 공통DI , 주소, 연락처 등), 연체정보 등 신용도 판단정보, 거래정보, 이용정지 사유
          • 업무 처리 완료 시점
          Table
          제공하는자 조회 목적 조회 항목 동의 효력기간
          • (주)NICE 평가정보(신용조회사), (주)코리아크레딧뷰로, 한국정보통신진흥회, 타 통신사
          • 신청 서비스의 가입, 이용, 유지여부 등 결정
          • 연체정보, 신용개설정보, 신용등록 정보 등
          • 계약종료 시점 또는 해지 후 요금 완납 시점
          • 조회 동의 효력기간은 조회 동의서를 제출한 시점부터 당해 서비스 이용 계약이 종료되는 시점 또는 당사 미납금이 완료되는 시점까지 동의 효력이 유지됩니다. (단, 가입이 거절되는 경우에는 상담 종료 시점까지)
        3.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도록 가명 처리하여, 통계작성, 과학적 연구, 공익적 기록보존 등을 위하여 처리할 수 있습니다. 가명정보 처리 및 위탁, 제3자 제공과 관련한 내용은 아래와 같으며, 이때 가명정보는 재식별되지 않도록 분리하여 별도 저장·관리하고 필요한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를 취합니다.

          [가명정보의 처리 및 위탁, 제3자 제공]

          1. 가명정보 처리에 관한 사항

          Table
          구분 가명정보 처리 항목 가명정보 처리 목적 보유 및 이용기간
          과학적 연구, 통계 작성 성별, 연령대, 거주지, 이용 서비스 종류, 서비스 이용시간/이용량/결제 관련 정보 가명정보 결합 데이터 분석을 통한 신규 상품 개발 연구 결합데이터 분석 완료시까지

          2. 가명정보의 제3자 제공에 관한 사항

          Table
          제공받는 자 가명정보 제공 항목 제공받는 자의 이용 목적
          하나은행 가입/청구/납부/미디어 시청 및 이에 기반한 콘텐츠 선호 정보 대안신용평가모형 개발
          하나카드 공동 마케팅 상품 개발, 데이터 상품 개발
          하나증권 고객 세분화 분석
          SKT 데이터 상품 개발

        4. 개인정보의 처리위탁

        1. 개인정보 처리위탁의 원칙
          • 회사는 고객에게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고객의 편의를 도모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의 처리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 회사는 개인정보의 처리 위탁시 위탁업무계약서 등을 통하여 개인정보보호 관련 법규의 준수, 개인정보에 관한 비밀유지, 제3자 제공 금지, 사고 시 책임부담, 위탁기간, 처리 종료 후 개인정보 반환 또는 파기 의무 등을 규정하고, 이를 준수하도록 관리하고 있습니다.
        2. 개인정보 처리위탁 업무
          Table
          위탁사무 처리 수탁자명
          고객사은품 서비스의 제공 및 판촉물, 경품, 단말 배송 SK엠앤서비스(주), (주)홈초이스, (주)홍솔, (주)제니엘시스템, 휴머스온, (주)아이코닉스, 테라웍스, (주) 크리에이티브에어, 주식회사 이노포스트, (주)제로웹, (주)한국경제티브이, (주)제이비컴스컴퍼니, 주식회사 그린피플, SK에너지(주), (주)이마트, 홈플러스(주), 디트라이브, 11번가(주)
          전산시스템 개발·운영 SK(주), SK C&C(Beijing) Co.,L, SK쉴더스(주), SK플래닛(주), 가온미디어(주), (주)고려데이터시스템, 그로윈(주), (주)그루브시스템즈, (주)네오넥스소프트, 네오컨버전스(주), (주)노스텍통신, 주식회사 누리보이스, 주식회사 님버스네트웍스, (주)다솜에스앤씨, (주)다임즈, (주)대원씨앤씨, (주)더브이플래닛, (주)데이터솔루션, (주)디지캡, (주)디케이아이테크놀로지, (주)디투엘, (주)로이츠, (주)루키스, (주)머큐리, (주)모비젠, 뮤텍스, (주)베스트인포텍, 비아이원, (주)비투아시스템즈, (주)비투엔, (주)비플컨설팅, (주)소프트퓨전, (주)솔루비스, (주)솔빛아이텍, (주)스트라스타, (주)쓰리소프트플러스, 주식회사 씨아이테크, 씨앤토트플러스(주), (주)씨클릭, (주)아스타아이비에스, (주)아이렌소프트, (주)아이알서비스, 아이클라우드(주), (주)아키핀, (주)아틀라스네트웍스, (주)알티미디어, 애니포인트미디어 주식회사, (주)애드빌소프트, 언스트앤영어드바이저리(주), (주)에스엠밴드, 에스케이씨인프라서비스 주식회사, 에스피테크놀러지 주식회사, 주식회사 에이엘티, (주)에치에프알, (주)엑시엄정보시스템, 엠에프온, 오픈소스놀로지(주), (주)웰토스, (주)위세아이텍, (주)위즈베이스, (주)위즈온텍, (주)위트콤, (주)유라클, 유엔젤(주), 유젠스에스앤씨, (주)유컴패니온, (주)이노피아테크, (주)이텍커스, 이피언스(주), (주)인텍디지탈, (주)인포매니아정보기술, 재단법인 행복아이씨티, 주식회사젬백스링크, (주)조인아이티, (주)지나웍스, (주)지디에스컨설팅그룹, 주식회사 채널코퍼레이션, 코니퍼(주), (주)코어데이타, (주)코코아소프트, (주)클립소프트, 투비소프트, (주)티맥스소프트, (주)티비스톰, 주식회사 티시스, 티시스 아이티 주식회사, (주)티아이스퀘어, (주)펀진, 포씨앤에스, 주식회사 포유시스템즈, (주)포커스타임, (주)포티에스, (주)하성씨앤아이, (주)한국경제TV, (주)한맥소프트웨어, 한솔인티큐브(주), (주)한우리시스템, (주)비디, 주식회사 플랙스
          통신설비, 부대시설 관련 환경설비 등의 장애처리 및 유지보수 SK네트웍스서비스(주), SK쉴더스(주), 주식회사 티시스, (주)유엔이이엔지니어링, PIUN, 굿스플로, 에이앤티에스(AnTS), 에이치앤에스, 씨에이치엠서비스(주), 동서통신(주), (주)한우
          빌링-신용정보 조회 나이스평가정보(주), 코리아크레딧뷰로(주)
          빌링-채권 추심/청구 F&U신용정보, 엠지신용정보(주), 대명ITS, 대성기업, 에스엠신용정보(주), 포스토피아(주), 나이스신용정보(주)
          빌링-자동납부 인증/인출 금융결제원, 모빌리언스, (주)케이에스넷, (주)쿠콘, (주)하이픈코퍼레이션
          빌링-기타 청구/정산/현금영수증발행/경품, 고지사항 전달 SK텔레콤(주), SK(주), 주식회사 티시스, 비즈톡 주식회사, (주)엠앤와이즈, 빌포스트(주), 포스토피아(주)
          본인인증/확인 업무 대행 (휴대폰, 공인인증, I-PIN, 핀번호 등) 한국모바일인증(KMC), 한국전자인증, 다날, 나이스평가정보(주)
          고객상담/관리, 고객유치, SK브로드밴드(주) 및 제휴사가 제공하는 상품/서비스(신상품, 결합상품, 부가서비스 등) 소개, 가입권유, 신청접수 및 기타 고객혜택 이벤트 안내 등
          고객 댁내 셋톱박스 및 부속품 택배 발송 우체국, (재)행복그린넷, CJ 대한통운
          고객상담/관리, 고객유치, 고객맞춤형혜택/ 정보제공 등을 위한 고객정보분석, 고객세분화 SK텔레콤(주)
          영상보안 및 출입통제 서비스 등의 제공(영상정보 처리 및 Cloud 저장, 영상보안 및 출입통제 등의 구축/개통/유지보수 등) SK텔레콤(주), SK쉴더스(주)
          구내통신 개통/장애처리 업무 및 고객상담/관리 주식회사 리드앤컴퍼니, 주식회사 유지보수통합센터, (주)티에스컴넷, (주)다옴솔루션, (주)티앤케이정보, 두우정보통신, 네오넷, 다인정보통신, (주)드림텔레시스, (주)코넨컴즈, 스마트네트웍스주식회사, (주)아크루즈, 주식회사 아우라네트웍, 한빛시스템주식회사
          CDN 서비스 운영 (주)님버스네트웍스, (주)솔박스
          OVP 서비스 운영 (주)아이랜소프트
          서비스 장애처리 및 유지보수, 정기점검, 시스템 업그레이드 및 신/증설철거 등 작업지원, 서비스상태 감시 및 상황전파 등 관제, 시스템 취약점 발굴/공유 및 국데이터 관리 등 에이플시스템즈, (주)유엔이이엔지니어링, SK티엔에스(주), 아주큐엠에스(주), (주)엔텔스, 웰토스, (주) 버즈빌, 지에스네오텍(주), (주)우주텔레콤, 대신네트웍스 주식회사, (주)지아이티, 주식회사 한스콤정보통신, 인포뱅크(주), 주식회사 케이라인텔레콤, 위즈코어 주식회사, 주식회사 엑스게이트, (주)상상인, 주식회사 유알정보기술, 주식회사 엠넷시스템즈, 주식회사 어스시스템즈, (주) 하나투어, (주)엘지씨엔에스, 주식회사 브리지텍, (주)지엔텔, (주)이씨에스텔레콤, (주) 다인정보, 주식회사 넥스트정보기술, 주식회사 아이웍스, 주식회사 굿링크, (주)신세계아이씨티, 주식회사 시그널
          VOD 추천 서비스 ContentWise S.r.l
          고객유치/관할고객 개통, 장애처리, 상담, 관리
          고객유치/유치고객 상담,관리
          부가서비스 유치/개통/장애처리/서비스운영 고객상담/관리
          ICT서비스 유치/개통/장애처리/서비스운영 고객상담/관리
          개통, 장애, 상담 등 해피콜(만족도조사) 한국생산성본부, 마크로밀엠브레인, (주)유씨네트웍스, (주)코어데이타, 한국표준협회, (주)한국리서치
          TV포인트의 지급 및 결제서비스 제공 (주)핏콜라보, KG이니시스, (주)카카오페이, 네이버파이낸셜(주), SK플래닛(주), PAYCO
          광고서비스의 운영 애니포인트미디어 주식회사, (주)더브이플래닛
          번호안내서비스 케이티스
          개인정보 제공 동의 수령/관리 SK텔레콤(주), SK쉴더스(주), 11번가(주), SK stoa(주), SK플래닛(주), (주)드림어스컴퍼니, 티맵모빌리티(주), 콘텐츠웨이브(주), 애니포인트미디어 주식회사, 서비스에이스(주), 서비스탑(주), 브로드밴드TS(주), 주식회사 티시스, (주)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 SK엠앤서비스(주), (주)케이에스한국고용정보, 유세스파트너스, (주)윌앤비전, (주)유베이스, (주)멤플러스
          클라우드 인프라의 관리/운영 Amazon Web Services Korea LLC, 한국마이크로소프트(유), 주식회사 아이오차드, (주)아이엔소프트
          데이터 활용/동의 관리 시스템 개발 및 운영 마케팅 플랫폼 개발 및 운영, 마케팅 관련 업무 SK텔레콤(주)
          온가족케이블플랜 가입서류 접수 및 고객상담 (주)현대HCN
          인터넷전화 착신전환 서비스 유치 및 고객상담 (주)인포스월드, (주)케이애드플러스
          기업 및 소상공 전화, 지능망서비스, 전용회선 유치 및 유지보수, 고객상담 대성엔에스(주), (주)이케이네트웍스, 태광에스엠, 드림에이지이 주식회사
          할부 상품의 발주, 배송, 설치, 고객안내 및 관리 주식회사 멜레아, 주식회사 미디어메이트, 주식회사 드림어스컴퍼니
          불법호제어검출 시스템 운영 및 관제 (주)산들네트웍스
          정보보안서비스 개통, 기술지원, 상담, 관리 SK쉴더스(주), 주식회사 헬스포트, 아토리서치, 디에스앤텍, (주)에이엠네트웍스, (주)엑스엔(XN)시스템즈, 주식회사 큐네스
          전산시스템 개발/운영, 영상보안 및 출입통제 서비스 등의 제공 (주)젬백스링크
          B tv 우리동네광고 가입 상담 주식회사 시케이컴퍼니
          B다몰 운영 및 고객관리 SK엠앤서비스(주) (재위탁 : 엔에이치엔한국사이버결제(주), 다우기술(주))
          해피마켓 운영 및 고객관리 세일코리아넷
          Cloud X 서비스 운영 및 고객관리 SK네트웍스서비스(주) (재위탁 : 이강월드(주))

          처리 위탁과 관련하여 수탁자 및 처리 위탁 상세내역은 SK텔레콤의 홈페이지(www.sktelecom.com) 와 당사 개인정보처리방침에서 안내하고 있습니다.

        5.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회사는 고객에게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의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 목적, 제공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을 명시하며, 동의 받은 범위를 넘어서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서비스의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 통신비밀보호법, 국세기본법, 개인정보보호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에관한법률, 금융실명거래 및 비밀보장에 관한법률,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법률,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지방세법, 소비자보호법, 한국은행법, 형사소송법 등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단,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로 행정목적이나 수사목적으로 행정 관청 또는 수사기관이 요구해 온 경우라도 법률에 규정 된 바에 따라 영장 또는 기관장의 직인이 날인된 서면에 의한 경우 등 적법한 절차에 따라 요구를 받은 경우에 한하여 고객의 개인정보를 제공합니다.)

          [혜택 제공을 위한 개인정보 제3자 제공(선택동의)]

          Table
          제공하는 자 제공받는 자 제공 목적 제공 항목 보유기간
          SK브로드밴드(주) SK텔레콤(주)
          • 제공받는 자의 개인맞춤형 상품·서비스, 우대 혜택·정보 제공
          • 이를 위한 분석 및 제3자 서비스 정보와의 결합·분석
          • 결합·분석 정보 등 제공항목 정보의 재제공
          • 공통제공항목*, 선호·이용 컨텐츠, 시청이력, 이용시간, 이용량 등
          • 고객이 가입한 서비스(인터넷/케이블 인터넷, B tv/B tv 알뜰, 전화/케이블 인터넷전화, 홈 상품, 소상공인상품 등) 이용 시 수집에 동의한 모든 항목
          • 고객이 동의서에서 동의하여 SK브로드밴드(주)가 제공받은 SK텔레콤(주), SK쉴더스(주), 11번가(주), SK stoa(주), SK플래닛(주), (주)드림어스컴퍼니, 티맵모빌리티(주), 콘텐츠웨이브(주) 각 제공 항목들 및 이를 상기 정보들과 결합·분석하여 생성된 정보
          제공자의 서비스 이용기간(가입한 서비스 이용 종료 시, 해당 서비스 항목만 제외)
          단,개인(신용)정보처리 동의/철회 정보는 고객불편방지, 민원처리, 분쟁해결을 위하여 동의철회 시점으로부터 90일간 보유
          SK쉴더스(주)
          11번가(주)
          SK stoa(주)
          SK플래닛(주)
          (주)드림어스컴퍼니
          티맵모빌리티(주)
          콘텐츠웨이브(주)

          *공통제공항목은 “제공하는 자”의 서비스 가입 이용 시 수집·이용에 동의한 인적정보(성명, 생년월일, 성별, 연계정보(CI)&중복확인정보(DI), 주소, 이동전화번호(통신사 포함), 이메일 등), 가입정보(가입일, 유형, 가입 요금상품, 결합정보, 기간, 해지 등), 단말정보(모델명, 기기번호, OS 등), 기록정보(접속로그(IP포함), 쿠키, 서비스이용기록 등), 위치정보(GPS, LBS 정보 등), 서비스 이용 내용(구매내역(상품명,금액 등), 결제정보(수단, 내역, 사용처 등), 상담정보, 광고 전송 반응 정보 등) 및 그 정보와 위 각 사 항목 정보를 조합하여 생성된 정보입니다. 상기 제공에 동의하신 모든 항목은 본인이 가입한 서비스의 가입 시점부터 본 동의 시점까지의 정보도 포함합니다.

        [결합/제휴상품 제공을 위한 개인정보 제3자 제공동의(필수동의)]

        Table
        구분 제공 목적 제공 항목 제공받는 자 보유기간
        SK쉴더스(주)와의 제3자 제공동의 SK쉴더스(주)와 결합상품의 신청처리 및 제공 서비스 가입 시 수집정보(성명, 주소, 연락처, 생년월일, 서비스 이용정보 등) SK쉴더스(주), SK브로드밴드 결합상품의 계약 해지 시까지
        SK매직과의 제3자 제공동의 SK매직과 제휴상품의 신청처리 및 제공 서비스 가입 시 수집정보(성명, 주소, 연락처, 생년월일, 서비스 이용정보 등) SK매직(주), SK브로드밴드 제휴상품의 계약 해지 시까지
        KIS정보통신과의 제3자 제공동의 KIS정보통신과 제휴상품의 신청처리 및 제공 서비스 가입 시 수집정보(성명, 주소, 연락처, 생년월일, 서비스 이용정보 등) KIS정보통신, SK브로드밴드 제휴상품의 계약 해지 시까지
        NHN한국사이버결제와의 제3자 제공동의 NHN한국사이버결제와 제휴상품의 신청처리 및 제공 서비스 가입 시 수집정보(성명, 주소, 연락처, 생년월일, 서비스 이용정보 등) NHN한국사이버결제, SK브로드밴드 제휴상품의 계약 해지 시까지
        SK텔레콤(주), (주)케이티와의 제3자 제공동의 SK텔레콤(주), (주)케이티와 제휴상품의 신청처리 및 제공 성명, 생년월일, 결합상품
        전화번호, 상품정보
        SK텔레콤(주), (주)케이티, SK브로드밴드 제휴상품의 계약 해지 시까지

        [유무선 결합혜택 제공을 위한 개인정보 제3자 제공동의(필수동의)]

        Table
        구분 제공받는 자 제공 항목 제공 목적 보유기간
        SK텔레콤 결합상품 SK텔레콤(주) - 결합대상 상품정보 : 고객명, 주소, 이동전화번호(연락전화번호), 생년월일, 주민등록번호 대체수단(CI), 상호, 사업자번호, 초고속인터넷정보(가입자번호), 보안서비스정보(가입자번호), 인터넷전화번호 또는 시내전화번호

        - 기제공정보 : 결합대상 상품인 초고속인터넷서비스, 이동전화 서비스를 가입하면서 제공한 식별정보/연락처정보, 서비스이용정보, 법정대리인에 대한 정보, 요금납부에 필요한 정보

        - 대리인정보 : 대리인의 성명, 신청자와 관계, 생년월일, 주민등록번호 대체수단(CI), 연락전화번호
        결합상품의 신청처리 및 제공, 결합 상품 관련 분쟁 해결, 민원관리 · 요금 등 분쟁해결을 위해 해지 후 6개월까지
        · 법령에 따로 정한 경우에는 해당 기간까지
        SKT망 알뜰폰 결합상품 국민은행(KB리브모바일), 토스모바일(토스모바일), 아이즈비전(아이즈모바일), 유니컴즈(모빙), 큰사람커넥트(이야기모바일)

        ※ 상기 사업자 중 고객이 유무선결합 신청한 사업자
        - 결합대상 상품정보 : 고객명, 주소, 이동전화번호(연락전화번호), 생년월일, 주민등록번호 대체수단(CI), 상호, 사업자번호, 초고속인터넷정보(가입자번호)

        - 기제공정보 : 결합대상 상품인 초고속인터넷서비스, 이동전화 서비스를 가입하면서 제공한 식별정보/연락처정보, 서비스이용정보, 법정대리인에 대한 정보, 요금납부에 필요한 정보

        - 대리인정보 : 대리인의 성명, 신청자와 관계, 생년월일, 주민등록번호 대체수단(CI), 연락전화번호

        [B다몰 이용을 위한 개인정보 제3자 제공동의(필수동의)]

        Table
        서비스명 제공받는 자 제공 항목 제공 목적 보유기간
        B다몰 판매자
        (판매자List : https://www.efamilyshop.co.kr/storage/fud/20201126/info_201125_20201126103141.jpg)
        • 주문자 정보(성명, 휴대폰 번호)
        • 배송지 정보(성명, 주소, 휴대폰 번호)
        • 결제 수단 정보
        주문 상품 배송 및 제품 설치, 반품, 환불, 고객 상담 등 정보 통신 서비스 및 전자상거래(통신 판매) 계약 이행을 위해 필요한 업무의 처리 B다몰 서비스 이용ㆍ제공 기간 (단, 법령에서 따로 정한 경우 해당 기간)
        가. 계약 또는 청약 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 년(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나. 이용요금/금액 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 년(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다.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 처리에 관한 기록 : 3 년(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회사는 법률에 따른 고객에게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 등을 위해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Table
        제공 목적 제공받는 자 제공 항목
        방송통신 신용정보 공동관리(식별, 체납 등), 국제전화사기 공동대응, 명의도용 방지 SMS/우편안내 및 분쟁조정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 성명, 주민등록번호, 주소, 연락처(휴대전화번호), 연체정보
        불법 스팸 발송으로 이용정지/직권해지 사실의 타통신사에 의한 확인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가입전화번호, 법인(사업자)등록번호, 성명, 이용정지/해지일자 및 사유, 주민등록번호, 주소, 미납요금금액
        통신 연체 사실 통지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 타통신사 성명, 연체정보등록예정일, 신용정보사 위임 예정일, 통신권 중복가입방지정보(공통DI))
        개인신용정보 전송요구에 따른(거점)중계기관 이용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 주민번호 대체수단(CI), 서비스 항목, 청구정보, 납부정보
        복지요금감면대상자 확인, 자격변동, 중복감면 확인 행정안전부, 보건복지부, 국가보훈처,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 성명, 주민등록번호
        미환급금 환급 및 안내를 위한 정보제공 및 조회동의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 한국통신사업자연합회, 행정안전부, 타통신사 성명, 주민등록번호, 환급금액, 환불계좌정보
        시외전화 사전선택제 제공, 번호이동 업무처리 한국통신사업자연합회 성명, 생년월일, 전화번호, 사전선택 시외전화사업자
        긴급통신(119)을 위한 위치정보제공 한국통신사업자연합회, 소방서, KT 성명, 전화번호, 주소
        한국전화번호부 연동 한국전화번호부 성명, 전화번호, 주소
        실명확인 NICE 평가정보,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 성명, 주민등록번호, 외국인등록번호, 운전면허번호, 여권번호
        타사 국제전화, 시외전화 이용에 따른 요금 정산 SK텔레콤(주), (주)케이티, (주)LG유플러스, SK텔링크 성명, 생년월일, 전화번호, 주소
        전화권유판매 수신거부의사 확인
        (www.donotcall.go.kr 사이트)
        공정거래위원회 전화번호

        · 보유/이용기간 : 서비스 제공기간 (단, 미환급금 환금 관련하여서는 환급완료 후 6개월까지)

        Table
        제공 목적 제공받는 자 제공 항목
        이용요금 미납으로 인한 해지 시 알림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 타통신사 성명, DI, 서비스번호, 직권해지예정일, 미납금액, 납부기한, 납부계좌

        · 보유/이용기간 : 해당업무처리시까지

        Table
        제공 목적 제공받는 자 제공 항목
        인터넷서비스 및 유료방송결합상품 전환가입/해지처리, 전환 제도 개선 설문조사 한국통신사업자연합회 성명, 연락처, 생년월일, 기존설치 주소

        · 보유/이용기간 : 1년

        Table
        제공 목적 제공받는 자 제공 항목
        이사하는 집합건물의 방송통신 독점 계약에 따른 할인반환금 감면대상 검증, 사업자간 정산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 SK텔레콤(주), (주)케이티, (주) 엘지유플러스, (주)엘지헬로비전, (주)딜라이브, (주)HCN, (주)씨엠비, (주)케이티스카이라이프, 남인천방송(주), 한국케이블TV푸른방송(주), 제이씨앤울산중앙방송(주), (주)서경방송, 금강방송(주), (주)한국케이블TV광주방송, (주)씨씨에스 충북방송, (주)KCTV 제주방송, (주)아름방송네트워크 성명, 연락처, 이사하는 주소, 이전일자, 이용서비스, 할인반환금액, 대리인 성명/연락처

        · 보유/이용기간 : 할인반환금 감면대상 검증 및 사업자간의 정산 완료 후 6개월까지

        6. 개인정보에 대한 고객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행사 방법

        • 고객은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거나 정정, 동의를 철회하실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열람 및 정정, 동의를 철회하고자 할 경우에는 고객센터(국번없이 106 또는 1877-7000)를 통하여 개인정보의 수집 및 활용에 대한 동의 철회, 열람, 정정이 가능하며 회사는 지체 없이 그에 필요한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다만, 본질적 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개인정보에 대한 동의를 철회하는 경우에는 불가피하게 서비스를 제공해 드리지 못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만 14세 미만 아동의 서비스 신청 및 개인정보의 제공 등에 대하여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습니다. 만 14세 미만의 법정대리인은 전화, 전자우편, FAX 등을 통해 아동의 개인정보 등의 열람, 정정, 동의 철회를 요청 할 수 있으며, 이러한 요청이 있을 경우 회사는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7.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1. 회사는 수집된 고객의 개인정보를 서비스 해지일까지 이용하며, 요금정산·요금 오납 등의 분쟁 대비를 위해 해지 후 6개월, 요금 정산 시 미완료된 경우 해결 완료일부터 6개월까지 보유합니다. 이 경우 회사가 개인정보 등을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에는 제3자에게 파기하도록 지시합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의 수집·이용 목적을 달성하거나,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이 종료된 경우, 사업을 폐지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다만,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에는 관계 법령에 따라 보관합니다.
          • 통신비밀보호법에 따라 통신사실확인자료 제공 시 필요한 성명, 주민등록번호, 연락처 : 12개월
          • 통신비밀보호법에 따라 전기통신일시, 전기통신개시, 종료시간, 통신번호 등 상대방의 가입자번호, 사용도수, 정보통신망에 접속된 정보통신기기의 위치자료 : 12개월
          • 통신비밀보호법에 따라 로그기록자료, 접속지의 추적자료 : 3개월
          •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국세기본법, 부가가치세법에 따른 성명, 주민등록번호, (해지)연락처, 주소, 계약/해지 등에 관한 기록, 요금 등 거래내역 관련 정보 : 5년
        2. 회사가 개인정보 등을 파기하는 때에는 다음의 방법에 의합니다.
          •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 :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
          •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 :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

        8.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기술적 · 관리적 대책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관리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기술적 대책

        1. 개인정보는 비밀번호에 의해 보호되며,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하거나 파일 잠금기능(Lock)을 사용하여 중요한 데이터는 별도의 보안기능을 통해 보호되고 있습니다.
        2. 백신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컴퓨터바이러스에 의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백신프로그램은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되며 갑작스런 바이러스가 출현할 경우 백신이 나오는 즉시 이를 제공함으로써 개인정보가 침해되는 것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3. 네트워크 상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도록 보안장치(SSL)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4. 해킹 등으로 고객의 개인정보가 유출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침입을 차단하는 장치를 이용하고 있으며, 아울러 침입탐지시스템을 설치하여 24시간 침입을 감시하고 있습니다.

        관리적 대책

        1.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에 대한 관리와 접근에 필요한 절차를 마련하여 임직원이 이를 숙지하고 준수하도록 하고 있으며 준수 여부를 주기적으로 점검하고 있습니다.
        2.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처리할 수 있는 자를 최소한으로 제한하고 접근권한을 관리하며, 교육을 통하여 법규 및 정책을 준수할 수 있도록 합니다. 고객의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 고객을 직간접적으로 상대하여 업무를 처리하는 자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개인정보 보호담당자 등 개인정보 관리 및 개인정보보호 업무를 담당하는 자
          • 기타 업무상 개인정보의 접근이 불가피한 자
        3. 신규직원 채용 시 정보보호서약서에 서명함으로 직원에 의한 정보(개인정보 포함)유출을 사전에 방지하고, 수시로 개인정보보호 의무를 상기시키며 준수 여부를 감사하기 위한 내부절차를 마련하여 시행하고 있습니다.
        4. 개인정보취급자의 업무 인수인계는 보안이 유지된 상태에서 철저하게 이뤄지고 있으며, 입사 및 퇴사 후 개인정보 침해사고에 대한 책임을 명확하게 규정하고 있습니다.
        5. 서비스이용계약체결 또는 서비스제공을 위하여 고객의 은행결제계좌, 신용카드번호 등 대금결제에 관한 정보를 수집하거나 고객에게 제공하는 경우 당해 고객이 본인임을 확인하기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9. 인터넷 접속정보 등 개인정보를 자동으로 수집하는 장치의 설치 · 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1. 회사는 고객 인증을 위하여 고객 ID가 저장된 쿠키를 운영하고 있으며, 이와 같이 자동 수집 · 저장되는 정보는 고객 확인 및 서비스이용을 위한 용도 이외에는 사용하고 있지 아니합니다. 고객은 쿠키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웹브라우저에서 [도구] → [인터넷 옵션] → [보안] → [사용자정의수준]을 선택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나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단, 고객이 쿠키를 거부하였을 경우 고객인증 및 서비스 제공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고객의 개통·장애 처리시간 단축 및 품질 향상을 위해 고객의 PC에 품질 측정 웹사이트(myspeed.skbroadband.com)를 통하여 에이전트인 “SKBInternetSpeed”(프로세스명 : “SKBSpeedMeter”)를 설치하여 품질 측정을 수행할 수 있고, 이 경우에는 다음의 정보가 자동으로 수집·저장될 수 있습니다.
          단, 고객은 언제든지 자유롭게 제어판의 프로그램 제거 또는 프로그램상의 “SKBInternetSpeed”(프로세스명 : “SKBSpeedMeter”) 제거 기능을 통하여 프로그램을 제거할 수 있으며, 웹사이트를 통하여 재설치가 가능합니다.
          • 고객 PC정보(OS, CPU, RAM, NIC)
          • 네트워크 설정정보(TCP/IP 설정 값) 등

        10. 링크사이트

        회사는 운영하는 홈페이지를 통하여 고객께 다른 회사의 웹사이트 또는 자료에 대한 링크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다른 회사의 웹사이트 및 자료에 대한 통제권이 없으므로 그로부터 제공받는 서비스나 자료의 유용성에 대해 책임질 수 없으며 보증할 수 없습니다. 회사가 운영하는 홈페이지가 포함하고 있는 링크를 클릭(click)하여 타사 사이트(site)의 페이지로 옮겨갈 경우 및 타 회사 웹사이트의 일부 내용이 회사의 홈페이지에 보여지는 경우 해당 사이트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은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과 무관하므로 새로 방문한 사이트의 정책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11. 의견 수렴 및 불만처리

        1. 회사는 고객의 의견을 매우 소중하게 생각합니다. 고객께서 문의사항이 있을 경우 고객센터에 연락하시면 신속 정확하게 답변 드리겠습니다.
          • 전화번호 : 국번없이 106 또는 1877-7000
          • 온라인상담 : 홈페이지(www.bworld.co.kr) > 우측 상단 ‘고객지원’ > 온라인 문의
        2. 기타 개인정보 침해에 대한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의 기관 등으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12.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회사는 고객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보호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고객의 개인정보 관련 문의사항, 불만처리 등을 위하여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와 담당자를 지정하고 있으며 문의사항에 대해 신속하고 성실하게 답변해드리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 최영아 담당
        • 개인정보 보호담당자 : 강윤정 매니저
        • 담당부서 : 고객가치혁신담당
        • 전화번호 : 106, 1877-7000
        • 이메일 : cscenter@skbroadband.com

        13. 광고성 정보 전송

        회사는 고객의 사전 동의 없이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지 않습니다.
        회사는 신상품이나 이벤트 정보안내 등을 위하여 광고성 정보를 전자우편으로 전송하는 경우에는 광고성 정보 전송에 대한 고객의 사전 동의를 득하고 전자우편의 제목란 및 본문란에 아래와 같이 고객이 광고성 정보임을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조치합니다.

        • 전자우편의 제목란 : (광고) 또는 (성인광고)라는 문구를 제목란의 처음에 한글로 표시하고 이어서 전자우편 본문란의 주요 내용을 표시합니다.

        광고수신에 동의한 고객에게 휴대폰 문자전송, TM 등 전자우편 이외의 방법을 통해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경우에도 전송자의 명칭을 표기하는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회사는 고객의 광고성 정보 수신동의 시, 수신거부 시, 수신동의 철회 시 해당 사실을 고객에게 고지합니다. 또한 고객이 광고성 정보 수신동의를 한 날로부터 매 2년마다 고객의 광고성 정보 수신동의 사실을 고객에게 확인합니다.

        14. 개인위치정보 처리에 관한 사항

        • 회사는 위치기반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개인위치정보를 수집하고 있으며 고객이 동의한 목적 범위내에서의 이용 및 고객불만 응대를 위하여 12개월간 보관하고 있습니다.
        • 회사는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제16조 제2항에 근거하여 고객의 위치정보 수집·이용·제공사실 확인자료를 위치정보시스템에 자동으로 기록하며, 6개월 이상 보관합니다.
        • 회사는 개인위치정보의 처리목적이 달성된 경우, 개인위치정보를 재생이 불가능한 방법으로 안전하게 파기하고 있습니다. 전자적 파일 형태는 복구 및 재생이 불가능한 기술적인 방법으로 파기하며, 출력물 등은 분쇄하거나 소각하는 방식으로 파기합니다.
        • 회사는 고객이 제공한 개인위치정보를 고객의 동의 없이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아니하며, 고객이 지정하는 제3자에게 제공할 경우 고객에게 매회 제공받는자, 제공일시 및 제공목적을 즉시 통보합니다.
        • 회사는 아래에 해당하는 고객(이하 "8세 이하의 아동등"이라 한다)의 보호의무자가 8세 이하 아동 등의 생명 또는 신체의 보호를 위하여 8세 이하의 아동 등의 개인위치정보의 수집·이용 또는 제공에 동의하는 경우에는 본인의 동의가 있는 것으로 봅니다.
          • 8세 이하의 아동
          • 피성년후견인
          • 장애인복지법 제2조제2항제2호에 따른 정신적 장애를 가진 사람으로서 장애인고용촉진 및 직업재활법 제2조제2호에 따른 중증장애인에 해당하는 사람
            (장애인복지법 제32조에 따라 장애인 등록을 한 사람만 해당한다)

          위 권리를 행사하고자 하는 보호의무자는 서면동의서에 8세 이하 아동 등의 보호의무자임을 증명하는 서면을 첨부하여 회사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 회사의 개인위치정보 보호업무 및 관련 문의는 개인정보보호 부서에서 담당하고 있으며 개인정보 보호책임자가 위치정보 관리책임자를 겸직하고 있습니다.

        15. 개인정보처리방침의 변경

        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은 2024년 4월 11일에 개정되었으며 법령/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지체없이 회사의 홈페이지를 통해 변경이유 및 내용 등을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 제정일자 : 2007년 7월 27일
        개인정보처리방침 시행일자 : 2024년 4월 1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