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뒤로

타이틀

    TOP

        Mobile Data, 콘텐츠&채널 Data 등
        다양한 데이터의 수집&활용이 가능한
        플랫폼 기반의 TV광고 입니다.

        • SK 텔레콤&SK 브로드밴드
          로열티 높은 고객 대상으로
          매년 꾸준히 성장

          약1000만 커버리지​
        • 서울, 경기, 인천 수도권과​
          광역시 등 대도시 중심의​
          가입자 구성 (약 80%)

          IPTV 3사 중1위
          (수도권가입자)
        • 구매력을 갖춘
          마케팅 코어 타겟​

          30대, 40대, 50대 비중​
          전체의 75% 차지

        Addressable TV 광고를
        활용한 효과적
        Marketing Planning

        • IPTV 3사 통합
          Coverage 활용
          1,900만 가입자 대상

          유료방송 가입자의 55%

        • 지상파 포함 30여개
          채널 대상 동영상 광고 노출

          전/중/후 CM광고 영역

        • IPTV3사 시청이력 기반
          맞춤형 광고 노출

          모바일데이터연계 TV광고 효과

        B tv 광고만의 특장점

        B tv 광고는 기존 TV광고에 디지털 광고의 강점을 더해 혁신적인 마케팅 도구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TV광고 장점​

        • 높은 해상도, 넓은 스크린 70인치, 80인치 넓은 스크린
          QLED, OLED등 고해상도로
          노출하는 광고는 높은 몰입감, 주목도 제공
        • Non-Skip 광고 TV광고는 강제시청으로(Non-Skip)
          광고내용을 충분히 전달 가능
        • Brand Safety 불법, 성인, 전쟁, 테러 등의 콘텐츠가 아닌
          방송심의에 관한 규정을 따르는 안전한 콘텐츠를
          대상으로 하여 Brand Safety제공

        디지털광고 장점​

        • 가구별 맞춤형 광고 가능 같은 시간, 같은 채널, 같은 영역에서
          모두에게 같은 광고를 노출하는 TV광고에서
          각 셋톱박스별로 다른 광고를 노출하여 맞춤형 광고
          가능
        • 세분화된 타겟팅 가능 강남구, 서초구 등 각 지역별 동 단위 타겟팅까지
          고속득자, 프리미엄아파트 거주자등
          광고주가 원하는 타겟으로 표적 타겟팅 가능
        • Re, De Targeting 가능 캠페인 집행 후 광고 캠페인 데이터를 활용한
          Re Targeting, De Targeting 가능
        • Audience
          Targeting
          VOD ad+

          DMP를 통한
          DATA 활용
          관심사 세그먼트

          골프에 관심있는 오디언스
          여행에 관심있는 오디언스

        • Channel
          Targeting
          ad+ only

          실시간
          87개 채널 중
          원하는 채널만 쏙쏙~

          tvN, JTBC, TV조선만 노출

        • Program
          Targeting
          VOD only

          특정 프로그램을
          시청하는
          가구대상 노출​

          환혼, 나혼자산다 등​

        • Genre
          Targeting
          VOD only

          영화, 키즈채널등
          특정 카테고리(장르)로
          노출​

          영화 , 키즈애니 등​

        • Geo
          Targeting
          VOD ad+

          가입자 기반의
          전국 구단위 까지
          타겟팅 가능

          강남구, 송파구, 서초구,
          전주시, 제주시 등

        • Re, De
          Targeting
          VOD ad+

          광고캠페인
          DATA를 활용한
          타겟팅

          광고캠페인 노출 대상
          또는 노출 제외 타겟팅

        • Frequency
          Control
          VOD ad+

          Frequency
          Control을 통해
          가구 도달 극대화

          1개월 프리퀀시 2회 제어

        B tv 광고 안내

        • B tv VOD광고

          VOD 시청 시 노출되는 영상 광고로​
          건너뛰기(Skip)가 불가능하며,
          약 2~3개의 광고만 노출하여
          주목도가 높은 광고 상품 입니다.

        • B tv ad+ (실시간광고)

          tvN, JTBC, 지상파 MPP채널을 포함한​​
          약 100개 채널의 CM & SB영역에 노출되는​
          TV광고로 합리적인 비용으로​​
          놀라운 광고 효과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 모바일 B tv 광고

          모바일 B tv 앱에서​
          VOD & FAST 채널 서비스에서​
          노출되는 동영상 광고로​
          프리롤 광고, 미드롤 광고를 제공합니다.

        B tv VOD 광고 상품에 대한 상세 테이블
        상품명 VOD 광고​
        상품 설명 B tv VOD 시청 시 노출되는 광고로 시청 전 프리롤 광고, 시청 중 미드롤 광고, 시청 후 포스트롤 광고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광고 노출 대상 지상파, 종편, 케이블 채널의 드라마 및 예능 콘텐츠, 영화, 키즈 애니메이션 등 VOD콘텐츠
        상품 특장점
        • VOD 광고는 광고 회피가 불가능하여 높은 광고 주목도 및 상기도를 제공합니다.
        • 광고 노출 프로그램/관심사 오디언스/시간대/지역 등 자유롭게 타겟팅 할 수 있습니다.
        • 마케팅 목적에 따라 다양한 상품으로 선택해서 집행할 수 있습니다.
        B tv ad+ 광고 상품에 대한 상세 테이블
        상품명 B tv ad+
        상품 설명 실시간 방송의 각 채널별 CM & SB 영역에 노출되는 광고로 STB별 (가구별)로 각각 다른 광고가 노출되어 맞춤형 광고 집행이 가능합니다.
        광고
        노출 대상
        종편 채널 및 CJ계열 채널을 비롯한 B tv 가입 가구 상위 시청 100여개 실시간 채널에 광고를 노출(키즈/애니 채널의 경우 별도 패키지 운영)
        상품 특장점
        • 실시간 방송 광고를 광고주가 원하는 예산으로 유연하게 집행할 수 있습니다.
        • 광고 노출 채널/시간대/지역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 광고를 완전 시청했을 때만 과금하는 CPV(Cost Per View) 과금 체계로 예산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B tv 프리롤 광고 상품에 대한 상세 테이블
        상품명 모바일 B tv 프리롤, 미드롤 광고
        상품 설명 B tv 모바일 앱 서비스 VOD시청시 노출되는 프리롤 광고와 Fast 채널 시청 시 노출되는 미드롤 광고를 제공합니다.
        광고
        노출 대상
        약 30여개 Fast 채널과 무료 VOD를 대상으로 광고 제공
        상품 특장점
        • 모바일 B tv는 B tv를 가입하지 않더라도 누구나 이용 가능한 앱 서비스입니다.
        • 모바일 B tv는 B tv에서 구매한 콘텐츠를 추가 비용 없이 이용 가능합니다.
        • 모바일 B tv는 무료로 이용 가능한 FAST 채널을 약 30여개 운영 중이며, 지속 확대 예정입니다.
        Pre-roll(프리롤) 광고

        콘텐츠 선택

        • 프리롤 (2~3개)
        • 미드를 15초 1개
        • 포스트롤 최대 120초

        Pre-roll(프리롤) 광고

        • VOD 재생 전 노출되는 광고, 높은 광고 주목도 및 회피 불가
        • 초수 : 15초~최대 60초(무료 최대 60초, 유료 최대 30초)
        • 타겟팅 : 관심사 오디언스, 프로그램, 지역, 시간(할증있음)
        • 콘텐츠 : 유/무료 방송 드라마, 예능 콘텐츠 및 영화 등
        Pre-roll(프리롤) 광고 단가 상세 테이블
        7초
        이하
        15초
        이하
        30초
        이하
        45초
        이하
        60초
        이하
        15 30 60 90 120

        ※ CPV(Cost Per View) : 광고 시청 완료시 과금(원)

        Mid-roll(중간) 광고

        • VOD 시청 중 중간 광고 15초 1개 노출(VOD의 중간지점)
        • Only 15초 소재만 가능
        • 인물 타겟팅 가능(사전 인벤토리 확인 필수)
        • 콘텐츠 : 무료영화, TV다시보기(지상파3사 예정)
        Mid-roll(중간) 광고단가 상세 테이블
        15초 이하 비고
        36 '23년 하반기 딥메타를 활용한 인물 타겟팅 제공
        '23년 하반기 지상파 TV다시보기 콘텐츠 협상

        ※ CPV(Cost Per View) : 광고 시청 완료시 과금(원)

        Post-roll(포스트롤) 광고

        • 콘텐츠 재생 완료 또는 나가기 시 노출되는 광고로 낮은 광고 거부 효과
        • 빨간 버튼 활용 트리거(바로가기) 적용가능
        • 타겟팅 : 관심사 오디언스, 프로그램, 지역, 시간(할증있음)
        Post-roll(포스트롤) 광고 단가 상세 테이블
        15초 이하 15초 초과 비고
        15,000 20,000 CPM 과금 / 최대 120초 까지

        ※ CPM(Cost Per Mille) : 1000회 광고 노출 단가(원)

        B tv ad+ 광고

        실시간 채널진입

        • 프로그램 A

          • 후CM
          • CM → B tv ad+ 광고
          • 후CM
          • 전CM
        • 프로그램 B

          • 후CM
          • CM → B tv ad+ 광고
          • 전CM
        • 프로그램 C

        Audience + : Audience Targeting으로 광고주와 적합한 타겟에 높은 빈도로 노출하는 상품입니다.

        Reach + : 채널 중심으로 많은 가구에 도달할 수 있는 도달률 극대화 상품입니다.

        B tv ad+ 광고

        Audience +

        • High Value Target
          • 프리미엄 아파트
          • 고소득자
          • 구독러버
        • Interest Target
          젊은1~2인가구, 직장인 여행을 좋아하거나, 골프에 관심이 있는 등 약 20여개의 관심사 Segment
        B tv ad+ 광고

        Reach +

        • 1st Slot 상품
          전체 커버리지 대상 1번째 Slot 고정노출
        • TOP 30 채널
          인기순위 TOP30위 채널 대상
        • ALL 채널
          큐톤을 제공하는 89개 전체 채널

        High Value 상품

        • Audience + 상품 중 가치가 높은 타깃 중심으로 노출
        • Segment : 프리미엄 아파트, 고소득자, 구독러버
        • 주요 50개 채널 운영
        • 추가 타겟팅 불가
        • 1구좌 1천만원 (1개월 최대 3구좌 판매)
        High Value 상품 상세 테이블
        15초 이하 30초 이하 45초 이하 60초 이하
        12 24 36 48

        ※ CPV(Cost Per View) : 광고 시청 완료시 과금(원)

        Interest 상품

        • Audience + 상품으로 20여개 관심사 상품
        • Segment : 약 20여개 관심사 Seg (그 외 정형 Seg )
        • 주요 50개 채널 운영
        • Custom Seg(40%할증), 지역 타겟팅 (0%~ 60%) 그 외 불가
        Interest 상품 상세 테이블
        15초 이하 30초 이하 45초 이하 60초 이하
        10 20 30 40

        ※ CPV(Cost Per View) : 광고 시청 완료시 과금(원)

        1st Slot 상품

        • CPV 1원이 보장되는 노출&도달 극대화 상품
        • 1주 모든 SB 1st slot 고정 노출
        • 전체 채널 운영 (약 90여개 채널)
        • 타겟팅 불가
        • 1주 1구좌 운영 (최대 30초까지)
        1st Slot 상품 상세 테이블
        15초 이하 30초 이하
        3천만원 6천만원

        ※ 1주 고정 단가

        TOP 30 상품

        • Reach + 상품으로 SB 영역 상위 30 채널 노출
        • 상위 30개 채널 운영
        • 지역, 채널, 시간, 프리퀀시 캡 등 타겟팅 제공(할증 있음)
        • 오디언스 타겟팅 불가
        TOP 30 상품 상세 테이블
        15초 이하 30초 이하 45초 이하 60초 이하 90초 이하 120초 이하
        6 12 18 24 36 48

        ※ CPV(Cost Per View) : 광고 시청 완료시 과금(원)

        All 채널 상품

        • Reach + 상품으로 SB 영역 전체 채널 노출
        • 전체 채널 운영(약 90여개 채널)
        • 지역, 채널, 시간, 프리퀀시 캡 등 타겟팅 제공(할증 있음)
        • 오디언스 타겟팅 불가
        B tv ad+ 광고 상세 테이블
        15초 이하 30초 이하 45초 이하 60초 이하 90초 이하 120초 이하
        5 10 15 20 30 40

        ※ CPV(Cost Per View) : 광고 시청 완료시 과금(원)

        VOD 프리롤​

        VOD 프리롤​

        VOD 선택

        • 프리롤 (5초 Skip)
        • 콘텐츠 시청

        FAST 미드롤​​

        FAST 미드롤​​

        VOD 선택

        • 콘텐츠 시청
        • 10분 간격 미드롤 노출
        • 콘텐츠 시청

        모바일 B tv 프리롤 광고​

        • 무료 VOD 시청 전 노출되는 프리롤 광고
        • 초수 제한 없음(5초 skip, 최대 2개 노출)
        • 아웃링크 제공(광고 정보 더보기 클릭 기능 제공)
        • 타겟팅 : 현재 불가(향후 제공 예정)
        Table
        구분 비고
        10,000 5초 Skip
        초수 제한 없음

        ※ CPM(Cost Per Mille) : 1000회 광고 노출 단가(원)

        모바일 B tv 미드롤 광고

        • 무료 Fast 채널 시청시 노출되는 광고로 10분간격으로 노출
        • 최대 30초(5초 skip, 최대 2개 노출)
        • 아웃링크 제공(광고 정보 더보기 클릭 기능 제공)
        • 타겟팅 : 현재 불가(향후 제공 예정)
        모바일 B tv 미드롤 광고 상세 테이블
        단가 비고
        10,000 5초 Skip
        초수 제한 없음

        ※ CPM(Cost Per Mille) : 1000회 광고 노출 단가(원)

        B tv 광고 집행 절차 안내

        B tv 광고상품은 각 상품별 공식 판매 대행사를 통해 광고 집행이 가능합니다. 하단 공식 유통망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광고 문의

          광고 판매 대행사(Media Rep.)를
          통해 상세한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 광고 제안

          광고 집행 요청에 따라 B tv의
          다양한 광고상품을 제안 해드립니다.

        • 광고 계약

          광고상품 및 광고기간 등 내용이
          협의되면 계약을 체결하며 이때,
          광고신청서를 접수합니다.

        • 소재 전달

          광고 소재가 전달되면 광고 검수가
          이뤄집니다.
          소재는 근무일 기준 3일 전에 전달
          필요합니다.

        • 광고 집행

          B tv 내부 심의 후 체결된 계약내용을 기준으로 광고가 노출됩니다.

        • 결과 보고

          광고시스템을 통해 Report를
          제공합니다.

        ※ 공식 유통망은 아래 유통망 버튼 클릭 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SKB 광고 담당자 공식 메일 주소 : sk_btv@skbroadband.com

        공식 유통망 자세히 보기

        Addressable TV 광고만의
        특장점

        Addressable TV 광고는 방송광고의 새로운 기준입니다.

        • Coverage

          더 넓어진 IPTV 3사
          전국 1,900만 가입자를 대상으로
          맞춤형 광고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Efficient Media

          TV매체(Big Screen,신뢰도)와
          디지털 광고(Targeting,리포트) 강점을 결합한
          효율적인 광고매체를 경험해 보세요!

        • Cost Effectiveness

          MBC 채널 SM 영역과 케이블 채널 전/중/후
          CM에 원하는 예산만큼 광고집행 가능하여
          TV광고 진입장벽이 낮습니다.

        • Utillty

          IPTV 3사 통합 광고플랫폼을 통해 광고 청약,
          실시간 집행 결과조회 및 IPTV3사
          통합 광고리포트가 제공됩니다.

        • Data

          IPTV 3사 가입자 시청이력 기반 원하는 Targget에 최적의 Target Segment를 제공합니다.

        MBC Addressable TV 광고 상품 상세 테이블
        상품명 MBC Addressable TV 광고
        상품 설명 MBC 채널 대상 Station Break Time에 제공되는 동영상 광고상품 입니다.
        광고
        노출 대상
        수도권(서울, 경기, 인천) 지역 IPTV 3사 가입자를 대상으로 맞춤형 광고가 노출 됩니다.
        상품 특장점
        • IPTV 3사(SK브로드밴드, KT, LG유플러스) 통합 광고플랫폼을 통해 광고 청약 및 IPTV 3사 통합 리포트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 MBC 채널에 노출되는 동영상 광고로 광고시청 주목도가 높은 광고상품 입니다.
        • 원하는 예산만큼 광고 집행 가능하여 MBC TV 광고 진입장벽이 낮습니다.
        • MBC 수도권 채널 대상 Station Break Time 마지막 30초
        • 초수 : 15초 ~ 최대 30초
        • 완전시청 시 과금 방식(CPV)
        • 집행금액 및 기간에 따른 노출 수 추가 보장 혜택 제공
        MBC Addressable TV 광고 단가 상세 테이블
        구분 15초 30초
        CPM(원) 15 30
        IPTV 3사 통합 Addressable TV 광고 상세 테이블
        상품명 IPTV 3사 통합 Addressable TV 광고
        상품 설명 케이블 채널 전/ 중 / 후 CM 영역에 제공되는 동영상 광고상품 입니다..
        광고
        노출 대상
        30여개 케이블 채널의 전국 IPTV 3사 가입자 대상으로 맞춤형 광고가 노출 됩니다.
        상품 특장점
        • IPTV 3사(SK브로드밴드, KT, LG유플러스) 통합 광고플랫폼을 통해 광고 청약 및 IPTV 3사 통합 리포트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 프로그램 전 / 중 / 후 CM 영역에 동영상 광고가 노출되는 광고시청 주목도가 높은 광고상품입니다.
        • 다양한 채널 기반으로 원하는 Target에 광고를 노출함으로써 효율적인 광고 예산집행이 가능합니다.
        • 30여개 케이블 채널 전 / 중 / 후 CM 영역
        • 초수 : 15초 ~ 60초
        • 완전시청 시 과금 방식(CPV)
        • 집행금액 및 기간에 따른 노출 수 추가 보장 혜택 제공
        IPTV 3사 통합 Addressable TV 광고 단가 상세 테이블
        구분 15초 20초 30초 45초 60초
        CPM(원) 15 20 30 45 60

        B tv Addressable TV 광고를 집행하시면 Audience Report 및 App. Performance Report를 제공해 드립니다.

        SK플래닛 (SK플래닛) 연동으로 광고 시창자 Audience Analysis 제공

        • 분석항목 : 인구통계학특성, 디바이스특성, 모바일앱이용형태, 쇼핑행태, 소비/자산관리행태, 이동방문형태 등
        • 분석대상 : SK브로드밴드의 모든 실시간광고(Addressable TV, Smart BIG AD) 캠페인 별 ADID 대상

        Data 전문업체 아이지에이윅스 (아이지에이윅스) 제휴를 통한 광고 시청자 Audience Report 제공

        • 분석항목 : Demo 데이터, 자산지수 데이터, 페르소나 데이터 등
        • 분석대상 : SK브로드밴드의 모든 실시간광고(Addressable TV, Smart BIG AD) 캠페인 별 ADID 대상

        아이지에이윅스 (아이지에이윅스) 의 App. 이용행태 데이터를 활용
        광고 시청 빈도 별 APP. Performance Report 제공

        • 분석항목 : 광고빈도 별 App. 설치/실행/평균이용시간 데이터
        • 분석대상 : App. 패키지 정보를 입력한 SK브로드밴드의 모든 실시간 채널 광고(Addressable TV, Smart BIG AD) 캠페인 대상

        B tv Addressable TV 광고를 집행하시면 Audience Report 및 App. Performance Report를 제공해 드립니다.

        SK플래닛 (SK플래닛) 연동으로 광고 시창자 Audience Analysis 제공

        • 분석항목 : 인구통계학특성, 디바이스특성, 모바일앱이용형태, 쇼핑행태, 소비/자산관리행태, 이동방문형태 등
        • 분석대상 : SK브로드밴드의 모든 실시간광고(Addressable TV, Smart BIG AD) 캠페인 별 ADID 대상

        Data 전문업체 아이지에이윅스 (아이지에이윅스) 제휴를 통한 광고 시청자 Audience Report 제공

        • 분석항목 : Demo 데이터, 자산지수 데이터, 페르소나 데이터 등
        • 분석대상 : SK브로드밴드의 모든 실시간광고(Addressable TV, Smart BIG AD) 캠페인 별 ADID 대상

        아이지에이윅스 (아이지에이윅스) 의 App. 이용행태 데이터를 활용
        광고 시청 빈도 별 APP. Performance Report 제공

        • 분석항목 : 광고빈도 별 App. 설치/실행/평균이용시간 데이터
        • 분석대상 : App. 패키지 정보를 입력한 SK브로드밴드의 모든 실시간 채널 광고(Addressable TV, Smart BIG AD) 캠페인 대상

        Addressable TV 광고 집행 절차 안내

        Addressable TV 광고 상품은 각 상품별 공식 판매 대행사를 통해 광고 집행이 가능합니다.

        • 광고 문의

          광고 판매 대행사(Media Rep.)를
          통해 상세한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 광고 제안

          광고 집행 요청에 따라 B tv의
          다양한 광고상품을 제안 해드립니다.

        • 광고 계약

          광고상품 및 광고기간 등 내용이
          협의되면 계약을 체결하며 이때,
          광고신청서를 접수합니다.

        • 소재 전달

          광고 소재가 전달되면 광고 검수가
          이뤄집니다.
          소재는 근무일 기준 3일 전에 전달
          필요합니다.

        • 광고 집행

          B tv 내부 심의 후 체결된 계약내용을 기준으로 광고가 노출됩니다.

        • 결과 보고

          광고시스템을 통해 Report를
          제공합니다.

        ※ 하단 공식 유통망 참고

        Addressable TV 광고
        공식 유통망

        2022년 공식 유통망은 아래와 같으며, 이중 어느 곳으로 문의하셔도 동등한 서비스로 광고 상담 및 광고 집행이 가능합니다.

        MBC
        Addressable TV 광고
        IPTV 3사 통합
        Addressable TV 광고